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르스에 대한 정리 - 군산의료원 김영진 원장님 -의 원문을 찾아서
    사고뭉치/사건 2015. 6. 5. 09:47

    메르스에 대한 정리 군산의료원 김영진 원장님  이라는 제목의 페이스북갈무리 화면과 글이 어제부터 돌아다닌다. 


    페이스북은 양성진 이라는 분의 것이고 실제로 그분의 페이스북에 공개되어 있다. 

    https://www.facebook.com/gene0313/posts/10206819060015985?pnref=story


    메르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고 그 증상과 대처 방법을 쉽고 분명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글을 읽는것 만으로도 메르스를 이길것 같은 느낌이 들정도다. 

    그래서 그런지 응원과 감사의 댓글이 달리고 많은 게시판에서 퍼가기를 하고 있다.

    무엇보다 군산의료원의 김영진 원장님 이라는 이름과 작성자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점에서 신뢰가 팍팍 가는것 같다. 

    자 그럼 이제 하나 씩 찾아보자. 

    일단 군산의료원에 김영진 원장님이 있는가 ? 

    군산의료원으로 검색하면 누리집에 나오고 간단하게 찾을수 있다.


    자 그럼 다음 군산의료원 김영진 원장님은 그 글을 직접 어디에 올렸는가 ?

    보통 원장님이 이른 글을 쓴다면 

    1. 병원 누리집 2. 개인블로그 3. 페이스북 일수있다 그것도 아니면 카톡이나 메신저를 통해서 지인들에게 알렸다거나.

    일단 병원 누리집에는 김영진 원장님의 글을 없다. 개인브롤그나 페이스북 까지 찾지는 못했는데. 확인을 하려면 

    군산의료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unsanmc?fref=ts)에 물어보자. 

    아직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 같은데 어찌 답변이 올지 궁굼하다. 


    이글은 올린 양성진 님의 페이스북에 질문을 했는데 댓글로 답이 달렸다. 

    양성진님도 지인으로 부터 받았고 작성자라고 알려진 군산의료원장님도 본인이 작성한것은 아니라고 했답니다. 


    "메르스에 대한 정리 군산의료원 김영진 원장님" 의 글을 군산의료원 김영진 원장이 쓴 글은 아닙니다.

    군산의료원 김영진 원장도 누군가에게서 받아서 지인들에게 SNS 로 전한 글입니다. 

    "***의료원 원장 이 알려주는 메르스의 진실" 이라는 글

    사실은 원장이 쓴글이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 받아서 전달한 것이라고 한다.그럴수 있지? 아니 그러면 안 되지.

    사망율 40% 전염병이라고 온 매체가 떠는 와중에 의료원 원장이라는 전문직 최고 경영자가  전달하는 글이라면 누가 의심을 할까? 그 글을 전달하는 순간 그가 쓰지 않았지만 그 내용에 동의하는 것이다. 

    마치 1번을 찍지 않았지만 우리나라 대통령이 박근혜 인것을 인정하는것과 같은 상황이다.

    [오늘의 교훈] 
    1. 말과 글을 쓰고 전할때 조심하자.
    2. 자나깨나 카톡조심 
    3. 정보라고 보냈는데 받아보니 쓰레기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