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의 비밀. 아 궁금하다 무슨 비밀이 있을까? 하고 열심히 읽어보니 좀 허망한.. 느낌이다. 


페이스북의 어떻게 고객을 유치하고 정보를 스스로 입력하게 해서 그걸로 돈을 버는지에 대한 설명과 그 안에서 마케팅대행사들이 과도한 대행비와 진행비를 뽑아낸다는 업계비밀을 폭로 하고있다. 


그래서 그럼 페이스북으로 어떻게 하면 잘하는 마케팅이냐 라는 원초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거의 원초적인 댑변과 원론으로 대체하고있는 점이 참 아쉽다. 

- 이리 이리 하면 좋지 않을까 한다 요런식이니 마치 "안알랴줌" 이러는거 같다.- 


국내에 마케팅에서 페이스북 마케팅이 과도한건 좀 사실이고 뭐가 유행이다 하면그쪽으로 다 몰려가면서 균형못잡는거나 흐름에 따라서 몰려다는 부분에 대한 지적은 적절하다.(오히려 1개의 대행사가 2개의 경쟁업체의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근거를 잡아내는 부분에서는 무서울정도였다. ) 

하지만  그래서 어떻게 할것인가 에 대한 대안, 내가 했봤더니 이렇게 하면 좋더라 정도의 결과물을 제시하시 못하는 점에서 앞쪽의 과격한 주장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고 혹시 업계관계자의 자기폭로가 아닌가 하는 의심만 늘어간다 


더둔다 저자관련정보에서 이력빼고 그흔한 이메일이나 페이스북 URL로 없는걸보면  책을 읽는 뒷맛이 점점 씁쓸해진다.


페이스북이 조금 시들해지던차에 이런 책을 읽으니 페이스북 로그인하기가 싫어지는구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