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쉽고 편한 영상 오디오편집프로그램 베가스
    work/VJ 2004. 11. 18. 09:51
    베가스 2.0을 처음접했을때의 충격은 엄청 났지. 당시 최고사양이라는 컴퓨터에 편집보드에 집에있는 램까지 뽑아와서 연결해도 버버거리던 프리미어보다 200배는 부드럽게 그리고 쉽게 편집이 가능했던것이다.

    c3tv 에 들어와서 영상작업을 하면서 다른 PD 들을 프리미어를 고집하는데 끝가지 베가스를 사용하였는데. 편집실력에 차이가 있었다면 있었지 운영 시스템에 대해서는 한번도 에러나서 날린적이 없으니말이다.

    처음에는 sonicfoundry 에서 오디오와 비디오편집용으로 만들었는데 얼마전에 Sony 에 인수되어서 4.0 부터 인가 새롭게 나오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3.0 버전때가 가장 가볍고 쓰기 좋았던 때가 아닌가 싶다 아무튼 베가스는 쓰면 쓸수록 편리하고 가볍고 기능적으로 만족스러운 영상툴이다.

    베가스의 장점
    1. 가벼운 프로그램(펜티엄 2 정도에서도 돌아간다)
    2. 쉬운 정말 쉬운 운영화면(프리미어에 비하면 무지하게 직관적이다)

    베가스의 단점
    1. 프리미어에 비해서 노하우나 팁 그리고 플러그인이 적다.
    2. 자막이 약하다. (프리미어에서는 타이틀 데코를 제공하고 있다)
    3. 왠지 프리미어에 비하면 비 전문가 틱한 느낌이다.

    베가스를 배우기 위한 몇가지 방법
    1. 직접 해본다. : 개인적으로 이방법이 가장 좋다고생각한다. 영문 도움말 보면서 시행착오 거치면서 한나절만 고생하면 대충의 기능은 익힐수 있다. (정말 내가 그렇게 했다니까)

    2. 커뮤니티의 도움으로 배운다. : chin9.net 에 가면 베가스 관련 포럼이 있다 여기에 메뉴얼이나 고수들의 노하우가 가득 가득 그리고 외국의 팁이나 노하우들도 번역해서 올려주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보고 따라만 해도 금방 실력이 붙는다. 모르는거 있으면 물어봐도 되고 http://www.chin9.net 말고도 http://www.godpeople.or.kr 같은 곳에서도 배울수있더라.

    3. 책과 동영상강의로 배운다.
    프리미어 책은 수도 없이 나왔지만 베가스 책은 딱 1권 있다 그리고 동영상강좌로도 나왔더라. 이런경우는 개론적인것부터 하기 때문에 처음 영상을 접하는 사람들이 배우기에 좋을수도 있고 오히려 반대로 더 어려움을 느낄수도 있지만 단계적으로 배운다는데는 이만한 방법도 없을것 같다. 가격도 저렴하고 말이다.


    미디어존 베가스 강의


    베가스 5.0 동영상강의


    베가스 워크북 (4.0 중심)



    소니베가스 홈페이지 http://mediasoftware.sonypictures.com/


    Ps. 검색해보니 한국에 베가스 영상강의 를 하는곳이 꽤 많더라 하지만 개인적으로 영상강의 까지 보지 않아도 금방배울수 있다고 확신한다 정 어려우면 박피디에게 부탁하시면 속성으로 3시간 만에 알려드릴수도 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