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리 프란시스x1 구매하려다 포기한 사연
    사고뭉치/커피이야기 2007. 9. 18. 14:35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스프레소를 판매하고 새로구입할 에스프레소기기 후보1번 일리 프란시스 x1리뷰 오후 2시 24분 

      교보문고 목동점에 프란시스 x1이 전시되어 있고 전에 갔을때 할인해서 80만원대에 판매한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어서 저녁에 가보았으나. 결론적으로 프란시스가 우리집에서 사랑받기는 힘들어졌다.

      프란시스에 관심을 보이자 아메리카노커피를 건내주면서 매장주인님의 말씀이.
      프란시스 X1 은 포드만 사용할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100만원으로 써있는 가격표에서 10% 할인이라는 소리에 바로 돌아섰다.
      인터넷으로 조사할때는 포드와 일반커피를 분쇄해서 쓸수 있다고 들었는데 매장주인님말씀은 포드만 쓸수 있단다. 36개에 2만5천원 하는 일리전용포드 말이다.. (그럴바에는 네스프레소를 계속쓰고말지)
      이상한 마음에 현대백화점1층의 커피샾의 컴퓨터로 검색한결과 ...

      프란시스x1은 판매시 E.S.E Filter Holder가 들어 있으며,  Ground Filter Holder는 별매로 판매 됩니다. 라는 글을 발견했다.
      왜 포드전용 홀더를 먼저 판매할까 하는생각을 해보니  그럴수 밖에 없는것이 디자인이 멋져서 구입을 하더라도 원만한 노력과 기술연마가 아니면 에소를 뽑는다는게 쉽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쉽게고 편하게 에소를 뽑을수 있는 포드홀더를 제공하고 나중에 여유가 되시는 분들에게만 별매로 15만원정도의 그라운드 홀더를 판매하려는 일리의 전략적인 접근이 아닐까한다.

      아무튼 이로서 일리 프란시스X1 을 우리집의 차세대 에스프레소머신으로 들이는 계획은 페기되었습니다.

      오늘 오전 다른곳으로 부터 해외에서도 일리의 프란시스X1이 디자인은 멋이 있으나. 에스프레소에 대한 평가는 중간정도라는 평가를 전해들었다. (이미 마음접었지만...)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