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프칸 한국인 입국급지.. !!
    사고뭉치/사건 2006. 8. 2. 20:35
    저녁뉴스에 짧게 나온 소식으로 아프칸 수도 카불에 한국선교단체가 주관하는 행사로 한국인 1500여명이 들어가있는데 안전상의 이유로 아프칸 대통령이 한국인들의 입국을 거부하고 이미 입국해 있는 한국인들도 아프칸의 경찰들이 발견하는대로 강제출국 시킬것이라는것이다.

    어떤 선교단체일까 하는 궁금증에 찾아보니 인터콥 에서 진행하는 아프카니스탄 평화축제 (2006.8.5-7)였다.
    인터콥은 몇번 집회에도 가봤었고 그쪽에서 훈련받은 친구들도 있는 단체인데 몇년전에는 예루살렘 평화행진을 추진하면서 정부와 충돌한적도 있었기도 했었다.(그때도 정부에서는 이스라엘 정세가 불안하고 위험하다고 행사취소를 요구했던것으로 기억되는데 행사후 사고 소식은 없었던것으록 기억된다.아니가 ? )
    인터콥의 이런 방식의 선교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시선이 없는것도 아니다. 한국에서 대단위의 인파를 동원해서 행사를 추진하는 방식이나 장기적인 선교에서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는 지적도 있다.


    인터콥 홈페이지에는 아프간 평화행사 관련 한국정부 6개 부처 합동특별 담화에 대한 우리의 공식청원 이라는 내용이 팝업창으로 올라오고 있다. (뉴스에 보도되는 내용과는 많이 다른 내용이 있기 때문에 이를 비교해본다면 뉴스와는 다른 시선을 볼수 있을것 이다)

    일단은 아프칸 행사에 참가하는 사람들의 열정만을 생각한다면
    정부가 막아서고 선교지의 대통령이 막아선다고 선교의 열정을 누가 막을수 있겠는가 ?
    때로는 이런 상황을 보면서 정부의 정책에 따르지 않는 선교단체와 기독교에 대해서 불평하고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는 그들과 다른나라에 속한 사람 진정으로 하나님이 원하는 뜻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두려움없이 끝까지 어떠한 희생을 감수하더라고 그길을 기쁘게 갈것이다.
    그런 믿음과 확신이 있는 그들을 나는 지지하고 그들을 위해서 기도한다.
    하지만 열정으로 밀어붙이는것도 중요하지만 지혜롭고 평화롭게 일을 만들어 가는것도 한번쯤 생각해봐야하지 않을가 한다.


    -이번 행사에 대해서 좀더 다른 시선과 정보들이 있다면 더 정리해보도록하겠다-

    인터콥 관련 뉴스사이트이 올댓뉴스 를 통해서 언론과는 다른 정보를 접할수 있다.
    http://allthatnews.co.kr/
    아프간 카불공항 입국 제제 ‘구타’ 논란
    http://www.allthatnews.co.kr/news/read.php?idxno=2537&rsec=MAIN§ion=MAIN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