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디오 촬영이 되는 아이팟 나노16기가 구입!
    tools/apple 2009. 11. 12. 14:07
    11월8일이 결혼기념일이고 아내전용으로 음악을 들을수 있는 아이팟이 없어서 이기회에 결혼기념 선물로 구입했습니다.

    좌측에 보이는 아이팟 나노 16기가 되겠습니다. 가격은 코스코 에서 25만원으로 구입했습니다.

    지난번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쓰고 있는 아이팟터치 8기가 1세대 이후에 코스코에서 두번째로 구입한 아이팟 입니다. 코스코에서 아이팟을 구입하는 이유는  1-2만원 저렴한 가격과 1달내에 두말없는 교환이 매력적인 조건이 있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8기가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8기가 와 16기가의 가격차이가 4만원 정도여서 그냥 16기가로 구입을 결정했습니다.

    집에와서 열어보니 일단 작고 간단한 케이스에 놀랐습니다. 이전에 아이팟 케이스들을 기억해보면 상당히 크고 제품을 보기위해서 몇번의 과정이 필요했는데 최근의 아이팟디자인은 외부에서 바로 실제품이 보여서 이전과 같이 박스를 여는 설레임과 제품이 드러나는 순간 아! 하는 감동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아이팟 나노 는 알려진대로 음악재생외의 부가기능이 풍성하게 들어있습니다 일단 비디오 촬영. 라디오 수신. 음성녹음, 보이스 오버 , 나이키플러스기능 등등입니다.

    비디오 촬영은 정말 대단합니다 요즘 핸드폰으로 대부분의 동영상을 찍을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자체는 그리 놀라운 것이 아닌데 아이팟나노의 작은 크기에서 이런 동영상을 자연스럽게 찍을수 있다는 건 정말 놀랍습니다. 게다가 아이맥의 포토부스에 있는것같은 다양한 효과를 줄수 있어서 비디오를 찍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스틸카메라를 달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비디오촬영기능만 넣었다는 스티브잡스의 해명과 상관없이 스틸카메라보다 비디오카메라만 넣은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가로 모드로 찍은 영상

    세로모드로 찍은 영상
    나노를 가로로 들고 찍거나 새로로 찍으면 PC상에서는 찍은 방향대로 볼수가 있습니다.

    라디오 수신기능은 아쉽게도 이어폰을 연결해야 안테나 기능이 작동해서 들어볼수 있습니다.
    수신은 아주 깨끗하고 특히 일시정지기능을 이용해서 방송을 잠시 저장했다가 들어볼수 있는데 잠시 버스에서 내리거나 옆사람과 이야기를 할때 유용한 기능같습니다.

    보이스 오버는 아이툰과 연결하고 자료를 전송해야 알수 있어서 아직 테스트하지 않았는데 특별히 사용할일은 없어보이고 보이스 오버기능을 쓰려면 아이툰에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아이툰에 관련정보를 싱크해야 하는 조건이 약간 귀찮게 느껴집니다.

    나이키플러스만보기 기능 으로 불리는 이것은 체중을 입력하고 나노를 들고 다니면 걸음수와 운동량을 계산해주고 아이툰에 연결하면 나이키플러스와 연계해준다는데 나중에 아침운동을 하면 한번쯤 사용해볼수 있겠다.

    무엇보다 아이팟나노가 마음에 드는것은 자체 스피커가 있어서 비디오촬영후 재생하면 바로 소리와 함께 들어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 이제 새로운 아이팟 식구가 들어왔으니 아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가득채워드려야겟죠
    16기가 참 크다 싶은데 이렇게 저렇게 음악을 옮겨보니 11기기가 금방차는군요. 앞으로 아내가 이 아이팟으로 음악을 들을때마다 우리 결혼식을 기억하고 행복해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