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tune podcast 동기화 조건 총정리 !!
    tools/apple 2010. 3. 24. 14:30
    한번 정리한다 한다 하다가 오늘 시간이 나서 하네요 아이툰에서 팟캐스팅 사용 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애플의 아이툰 에서 팟캐스팅을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로 동기화(싱크)할때 조건이 있습니다.


    일단 3개의 큰 분류가 있는데

    • 모든
    • 모든 재생하지 않은
    • 모든 새로운

    영어를 한국말로 번역한건데 뭔가 좀 어색합니다.  그리고 그  하부에 갯수에 따른 조건이 있습니다.
    각각의 조건에 따라서 싱크되는 팟캐스팅의 갯수와 내용이 달라지니 필요에 따라서 싱크조건을 설정하면 되겠죠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서 제 아이툰에 등록되어 있는 팟캐스팅의 화면을 참고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즐겨듣는 두시탈출 컬튜쇼의 팟캐스팅의 리스트입니다.

    일단 알아둘 점은 아이툰에서는 자동으로 팟캐스팅의 사용상태를 표시해줍니다.
    음악은 실행회수가 기록되는 것과 달리 팟캐스팅파일에는 플레이가 되었는가 안되었는가 중심으로 표시가 됩니다.
    파란색점이 있는것은 아직 플레이 하지 않은 것이고 파란색점이 절반인것은 플레이를 했지만 끝까지 듣지 않고 중간에 중단된것 그리고 아무런 표시가 없는것이 끝까지 플레이가 된것입니다.
    제목의 색이 흐린것은 팟캐스팅이 발행되었지만 제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지 않은 것 이라는 표시입니다.

    자 그럼 팟캐스팅 싱크의 조건을 볼까요

    모든 (전부) 팟캐스팅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팟캐스팅을 싱크하는것이고  1.3.5. 10개로 제한해서 최신의 팟캐스팅을 싱크합니다

    모든 재생하지 않은 
    : 말그대로 재생하지 않은 것입니다. 여기서 [재생하지 않은] 이란 의미는  "한번도 보지 않은" 이 아니라 보다가 중단한것도 재생하지 않은 것으로 인식됩니다 즉. 끝까지 다보지 않은 이라는 표현이 맞습니다.  이것도 1.3.5.10 개의 싱크갯수와 최신의 팟캐스팅부터 싱크할지 가장 예전 것부터 싱크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재생하지 않은 으로 싱크할경우 보다만 팟캐스팅이 싱크됩니다.


    모든 새로운 : 이 옵션은 무조건 한번도 플레이 하지 않은것을 아이툰에서 아이팟이나 아이팟터치 아이폰 으로 싱크합니다. 이 옵션의 경우 한번도 플레이 하지 않은 팟캐스팅만 싱크하기 때문에 최근 팟캐스팅을 조금이라도 플레이 했다면 싱크가 되지 않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과 비교해보시면 쉽게 알수 있죠.
    [모두 재생하지 않은] 으로 싱크한 경우에는 3/14 특선라이브 비스트가 포함되어 있지만 [모든 새로운] 으로 싱크를 하면 조금씩 사용한 팟캐스팅은 무시되고 3/7 SBS 누군가요 ? 부터 3개가 싱크됩니다.

    그리고 [모든 재생하지 않은]과 [모든 새로운]의 옵션에 최근과 예전의 2가지 옵션이 있는데 이건 말 그대로 오래된 날짜의 팟캐스팅부터 받을지 새로운 팟캐스팅을 받을지에 대한 조건입니다.  

    이런 옵션을 어떻게 활용하냐 하는건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이겠죠 
    모든 팟캐스팅을 꼭 끝까지 다 들어야 되겠다 라고 하시는 분은 [
    모든 재생하지 않은]으로 해서 들으시면 PC에서 듣거나 아이팟,아이폰등에서 다 듣지 않는이상 계속 담겨있고요
    뭘 또 다시 듣냐 조금 듣다가 재미없으면 넘기고 마는거지 라는 분은 [모든 새로운] 으로 옵션을 정하고 싱크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조건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이미 플레이한 팟캐스팅도 싱크되면서 갯수를 늘리지 않으면 새로운 팟캐스팅을 듣기에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뭐 그래도 나는 용량도 널널하고 싱크하는 시간 신경안쓴다 하시분은 [모든] 으로 싱크하시고 PC 에서 아이툰을 이용해서 다들은 팟캐스팅을 개별적으로 삭제하거나 하시면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모든 새로운] 에서 3개의 최신 으로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글중에 오류가 있거나 제가 잘못알고 있는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