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물정전으로 CBS 라디오 정파 사고가 있었답니다.
    사고뭉치/사건 2010. 6. 7. 14:05
    • 어제 CBS 라디오 방송이 12시와 오후 2시 경에 방송이 송출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는데 cbs홈페이지 가봐도 공지나 사고안내가 없군요.. 점심먹으러 나가보니 CBS 건물앞에 대형발전기와 한전차량이 와 있는걸보니 전기 계통에서 단단히 사고가 있나봐요(CBS 라디오 레인보우 방송사고) 2010-05-28 13:22:31
    • CBS 홈페이지 게시판을 뒤져보니 많은 분들이 라디오가 고장인줄 알정도였네요 음 이정도면 큰일인데 전기관련 정전사고라고 한다면.. 음 작은일이 아니겠어요(CBS 라디오 방송사고) 2010-05-28 13:30:42

    이 글은 성욱님의 2010년 5월 28일의 미투데이 내용입니다.




    5월27일 낮 1시경에 외근을 나갔다가 돌아오는 차안에서 습관대로  "12시에 만납시다 김윤주입니다" 듣고 있었는데 진행자가 현재 방송상태가 좋지 않은점을 사과하는 멘트를 들으면서 이거 뭔가 문제가 있구나 싶었다.

    구체적으로 직접 들은것이 아니라서 정확하지만은 않지만 CBS FM 라디오 게시판을 보면 5월27일 오후 2시 - 3시 사이 라디오 방송이 간헐적으로 송출되지 않았던것같다.  라디오가 나오지 않아서 라디오를 점검하면서 이상을 확인한 사람이 많이 있단다.

    클리앙 사용자가 올린 5.27 정정관련 글http://m.boxweb.net/c/clien/list.php?bo_table=park&wr_id=1788566 이 올라온것을 보니 건물전체의 전기문제가 영향을 미쳐 방송제작과 송출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한것 같다. 그리고 28일 점심시간에 CBS 앞에 커다란 발전차와 한전 차량이 와 있는걸 보니 간단한 문제는 아닌것같다.

    몇년전까지 만해도 이런건 별로 내 관심사 밖이 였는데 나름 방송일을 하다보니 남의 일 같지가 않다. 물론 CBS 라디오를 즐겨듣는 애청자이기도 하고 회사건물과 가까이 있기도 해서 오가면서 자주 바라보는 CBS 에서 사고가 있었다니 걱정이 되기도하고 어떻게 대처하나 관심이 있어서 지켜보았는데..

    당일 이후 CBS 홈페이지를 아무리 뒤져봐도 정전으로 인한 방송사고에 대한 공지나 사과문이 없다. 
    내부적으로 방송사에서는 관련 사고에 대한 점검과 재발방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문제 수정을 하겠지만 밖으로 단속을 잘한건지 아니면 외부에서는 별 관심이 없는건지 의외로 쪽지기사 한줄도 없다는거다.( 하다못해 블로그 글도 한줄없다 아 안습)

    방송은 중단없는 송출이 기본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장비의 설계와 회로를 2중으로 설계하고 설치하여 한쪽의 이상발생시 전환하여 실제적으로 수신자나 청취자는 이상을 못 느끼도록 한다. 특별히 모든 방송장비가 전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전기 공급을 위해서 2중설계와 장비를 보유하고  혹시나 정전이 대비하여  UPS 를 설치하여 두는데 이런 준비에도 불구하고 방송이 중단된다는건  엄청난 사고가 아닐수 없다.

    게다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라디오 방송이 이런 사고를 당하고 그 이후 공식적인 사과나 대책에 대한 멘트가 없다는것은 참 아쉬울 뿐이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