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0대의 운명을 바꾸는 열정의 힘
    사고뭉치/독서일기 2007. 6. 20. 17:00

    30대의 운명을 바꾸는 열정의 힘

    012
    독서일기 30대의 운명을 바꾸는 열정의 힘

    롤러 강 지음
    월앤원북스 출판

    요즘 책을 통 못 읽은다.  읽어야겠다고 집어든 책은 몇권있는데 통 진도가 안 나간다.
    아무튼 2주간 꾸역꾸역읽은 책은 30대의 운명을 바꾸는 열정의 힘 롤러 강 지음 월앤원북스 출판이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역시나 제목의 힘이다. 내나이 30대 중반 으로 접어들고 직장생활 6년차 에 지금회사에서 팀장으로 일한지도 벌써 3년째이다보니 종종 허탈감이랄까 아니면 B 형기질로 다른걸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곤하다보니 이책의 제목에 있는 30대 운명 열정 이라는 키워드에 손이 저절로 간듯하다.

    하지만 책을 읽어나가는 속도가 잘나지 않았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자신이 생각하는 성공의 척도를 잘 확인하고 자신이 얻고 자 하는것을 분명하게 한다음 그쪽으로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고 계획을 세워서 달려가면 당신이 만족하는 삶을 살수 있다 라는 내용인다

    30대의 운명을 결정하는 5P 프로세스 를 소개하는데
    Passion (열정) . Proficiency(능력), Prioritires(우선순위), Plan(계획), 증명(Prove) 의 다섯가지로 책에서는 이 다섯가지 단계에 따라서 자신의 열정 능력 우선순위 계획 증명하는 단계를 설명하고 실제로 자신이 가진 5p 를 설정할수 있는 예시를 보여준다. 그리고 장의 끝마다 실제로 참여한 사람의 케이스를 예로 보여주고 있다.

    나의 소감은 SO SO다
    일단 책을 시원하게 쭉읽지 못해서 그 내용이 머리속에 차분하게 정리가 되지 않은것도 있고
    이론적이라고 할까 ? 이런 단계 적인 과정에 익숙하지 않은 나의 사고체계때문인지 쉽게 음 그렇군 하는 동의가 잘 되지않았다.
    하지만 뒤쪽에있는 우선순위 선정을 위한 라이프 메트릭스이나 증명에 관련된 부분은 차후에 한번더 차분하게 읽고 적용할 부분이 있다.

    도서정보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