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람들은 왜 그녀를 사랑할까?
    사고뭉치/독서일기 2007. 11. 30. 18: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holy9's face, originally uploaded by holy900.

    저자: 성연미
    출판사: 아라크네

    앞장에 대한민국에서 방송하는 많은 아나운서 특히 여성아나운서들의 이름이 가득 적혀 있습니다. 역시나 책제목에서 보이듣이 이책은 아나운서 특히 여성아나운서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책을 쓴 성연미 씨는 봄온아카데미의 대표입니다.
    봄온아카데미는 아나운서 학원으로 방송쪽에서는 유명한 곳이죠.
    이곳에서 교육을 받고 공채시험을 통과해서 방송3사와 그와 케이블이나 다양한 방송사에 입사한다고 합니다.


    책은 A B C 스튜디오 의 3부분으로 나누어져서 있습니다.

    A스튜디오에서는 아나운서의 인기비결을 각각의 아나운서의 케이스를 들어서 설명합니다
    B스튜디오에서는 아나운서 처럼말하기 에 대한 내용으로 말하는 여러가지 스킬과 훈련을 소개합니다.
    C스튜디오에서는 아나운서처럼 보이기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메이크업 의상 헤어 코디 등등입니다.)

    아나운서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겠지만 아나운서 뿐 아니라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여러가지로 유용한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책만 달랑 읽고 나도 한번 아나운서의 꿈을 키워볼까 하는 생각은 하지 않기 바랍니다.
    전문방송인의 길이라는것은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카데미에서 훈련받는다고 자신에게 없는 재능과 자질이 생기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방송밥먹고 살겠다는것은 내가 굶어죽어도 이일 아니면 없다 라는 각오로 시작하고 달려도 될까 말까 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PS.1 책표지에 있는 사진은 좀 뻥이 쎈 거 같습니다.
    PS.2 떡이 떡이 서명덕기자의 블로그에 이런 글이 있군요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756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