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JI 의 OSMO 간단 리뷰 영상을 찍어보기
    tools/digital 2016. 9. 27. 16:48

    DJI  OSMO 간단 리뷰 2편입니다 


    1편에서는 간단하게 아스모의 모습을 봤다면 아스모로 찍은 영상을 보도록하겠습니다. 

    아스모 없이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면 어떻게 나오느냐. 

    위 영상도 뭐 그리 나쁘지는 않죠 ? 

    아이폰 6S+ 로 찍고 페이스북에 올린 영상입니다.
    ( 물론 아이폰6S+ 카메라에는  OIS "광학식 손떨림 방지장치" 가 있어요) 
    하지만 움직이는 피사체를 카메라로 따라가면서 찍은 영상은 그리 길게 볼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흔들리는 영상을 오래보면 보는 사람의 뇌가 흔들리는걸로 인식해서 "멀미" 같은 어지러움증을 느낀답니다. 그리고 별로 이쁘지도 않죠. 그래서 가만히 서서 찍거나  아스모 같은 짐벌(김벌)이 필요한 겁니다. 

    아스모를 들고 나가서 찍으면 어떻게 나오는지  바로 봅시다.

    이 시험영상은  촬영시간은 밤 9시 경이 였고 아파트 단지 주변이여서 그리 밝지 않은 환경에서 걸어가면서 주변의 건물을 촬영했습니다. 데스트하는 기분으로 들고 나갔기 때문에 촬영의 컨셉이나 내용보다는 걸으면서 촬영할때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는것이 목적이 였습니다.


    DJI에서 제공하는 DJI GO 앱 을 통해서 페이스북 라이브를 할수 있습니다. 

    아스모를 이용해서 비디오 촬영을 하면서  페이스북  라이브로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 
    아스모와 아이폰이 WIFI로 연결되기 때문에 페이스북 스트리밍을 하려면  LTE 나 3G를 써야합니다.
    그 말은 촬영하는 동안 아이폰의 베터리와 데이타가 팍팍 줄어든다는 뜻입니다. 


    긴말 그만하고 영상보시죠


    아스모는 4K카메라와 짐벌이 함께 있는 본체에 개인의 아이폰 을 연결해서 촬영하는 장비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영상이라는 것은 참 매력적입니다. 
    영화의 한장면 같기도 하고  최고의 화질이라고 하는 4K 화질을 직접 촬영하는 경험 할 수 있는 있는 카메라도 재미있는 경험입니다. 게다가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고 말입니다 
    구입이 부담스럽다면  카메라 렌트샵에서  빌려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24시간에 2만원정도)


    조금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기에 열을 식히는 팬 소음이 심해서 외장마이크를 달지 않으면 오디오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추가로 제공되는 마이크가 완전 못 생겼어요. 
    짐벌이 수평 수직을 유지하기 위해서, 카메라를 운영하기 위해서 베터리를 쓰기 때문에 긴시간 촬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여분의 베터리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아이폰 베터리도 같이 소모되기 때문에 촬영시간을 잘 계산해서 준비하지 않으면 중간에 아무것도 못하는 신세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한게 2016년 6월 이 였는데 그사이 새로운 제품들이 나왔습니다. 
    DJI에서 OSMO의 가격은 대폭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고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하는 카메라가 없는 짐벌버전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대표적인 액션캠 회사인 GO  PRO에서  KARMA 라는 드론+짐벌세트를 출시해서
    DJI의 드론과 4K 짐벌제품의 경쟁상대가 등장해서 앞으로 더 할인이 되거나 다양한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