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정현 목사 고등학교 검정고시 인정. 2013/11/17 news우리 를 통해서 스스로 알림.
    사랑의교회 2013. 11. 17. 22:41

    사랑의교회가 새로운 건축한 새건물로 이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아직도 해결되지 않는 담임목사의 이런 저런(논문표절,학력,재정비리,배임,횡령혐의,목사안수여부) 문제가 여전히 존재하는 가운데 11월17일 사랑의 교회 소식지 news우리를 통해서 오정현목사의 학력에 대한 자기 증언이 나왔다.


    이전에 있던 의혹을 정리하자면 오정현목사를 사랑의교회에 2대 목사로 데리고온 옥한흠목사님이 부산고출신이라고 순장모임에서 소개한적도 있다는 증언과 여러 부목사들도 부산고 출신으로 인식하고 있는 경우가 있었다. 나도 구체적으로 어디에서 들었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오정현 목사는 부산고 출신이라고 인식하고 있었다.그런데 쵤근 부산고에 오정현 이라는 이름으로 졸업자중에 지금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는 없다 라는 황성연PD 의 취재를 통해서 일단의 의혹이 사실로 무게감을 가지고 있었고 정규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하고 부산고 졸업자로 사칭한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었다. 


    오늘 news우리에서는 오정현목사가 직접 작성한 편지글의 형식으로 자신에 대한 오해와 거짓으로 교회가 혼란스러워지는것을 고통스럽게 생각하면 자신은 부산중학교를 졸업후 개인과가정상이 이유로 검정고시를 치루고 대학에 입학했다고  증언하며 더불어 미국 신학교 졸업사실과 목사안수에 대한 의혹에 대해서도 20년 목회생활을 그런 상태로 할수 없다는  증거로 제시하고 있다. 


    일단은 오정현 목사 스스로 공식적인 매체를 통해서 자신의 학력에 대한 일부사실을 표현한것은 이전과의 태도 ( 수시로 변하는 교회내 담임목사 경력소개) 에 비하면 최소한 이정도는 사실로 인정한다는 내용이라고 볼수 있다. 그런데 이 기사에서 중학교는 부산중학교 라고 명시적으로 적혀있는데 이후 대학이나 신학교에 대한 명시적인 표현이 없다. 그간 있는 의혹을 이렇게 공식적인 매체를 통해서 증언하려면 이왕 하는거 전부다 깔끔하게 밣히는게 더 힘이 있지 않을까 하는데 말이다. 


    정리하자면 

    1. 오정현 목사는 부산중학교를 졸업했다.

    2. 검정고시를 통해서 고등학교 졸업자격을 얻었다( 하지만 몇년도 인지 는 알수가 없다)

    3. 대학교를 입학했다 (하지만 어느 학교인지 졸업했는지는 알수가 없다)

    4. 미국신학교에서 졸업했다 (어느 학교인지 졸업년도는 알리지 않았다)

    5. 미국PCA 에 연락하면 자신의 목사 안수 를 증명 할 수 있다(하지만 그는 증명하지 않았다) 


    괄호안에 내용들이 선명해지면좋겠다. 


     나는 오정현목사가 부산고 출신이던 서울대 출신이든 검정고시든 솔직히 상관없다. 오히려 그가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과정을 통과하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했고 그간 살아오면서 얼마나 그부분을 아파했을지 이해할수 있고 오히려 격려하고 지지하고 싶다.  

    그러나 나는 그가 그것을 숨기는것이 아니라 다른학교인척 가장하는것 그리고 그것을 숨기기 위해서 다른 장치들을 교묘하게 이용하는것 (특히 교회 신문의 기사와같이 이용해서 마치 이것이 다 아는 사실인양 40년이나 지난 일을 들추어내는 이상한 일인양) 은 받아들일 수 없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