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량용 아이폰 충전기 이야기
    tools/digital 2013. 6. 5. 16:56

    잘 알려져 있다 시피 스마트폰시대에 가장큰 이슈는 충전!! 그리고 더 잘알려져 있다시피 스마트폰중에서 애플의 아이폰은 베터리가 빨리 소모되기로 유명하다. 하루종일 사무실에 있을 때는 그나마 크게 신경안쓰고 계속 충전을 하면 되지만 가족들과 나들이를 가거나 외부로 멀리 나갈때는 충전에 대한 염려는 증가된다. 게다가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면 쭉쭉 빠지는 베터리 용량을 보는건 불안의 최정점이다. 


    그래서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하려고 차량에서 아이폰을 충전 할 수 있는 거치대와 충전소켓을 구입하였다. 이런 저런 고민을 하고 검색을 해보고 최종으로 선택한 제품은 벨킨의 제품이 였다. 



     



    윈도우 마운드 http://www.belkin.com/kr/IWCatProductPage.process?Product_Id=545297

    마이크로 오토 체인저 http://www.belkin.com/kr/IWCatProductPage.process?Product_Id=503750


    거치대는 앞유리창에 압착으로 고정되고 넓이가 조정되는 클립으로 아이폰을 잡아주고  충전소켓은 차량의 시거잭에 연결하고 iphone 충전케이블을 연결해서 차량운행중에 충전을 하였다. 이 두 제품의 설치로 차량에서 네비게이션을 비롯해서 아이들에게 동영상보여주기 등등을 한동안 편하게 할수 있었다.  아이폰3GS로 시작해서 아이폰 4s, 아이패드1까지 두루두루 사용했다.

     

    대망의 아이폰 5를 구입했는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다. 지금까지 잘되던 충전이 아이폰5 만 연결하면 조금 진행이 되다가 "이 악세사리는 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라는 안내문을 보여주면서 충전이 중단되는것이다. 가지고 있는 케이블이 문제인가 싶어서 교체해보았지만 여전히 충전이 되지 않는다. 


    벌킨에 문의를 하기로 했다. 고객센타를 찾다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belkinkorea가 있어서 얼른 좋아요를 누르고 메세지를 보냈다. 




    제품명을 알려주라고 해서 제품명이 잘보이게 사진을 찍어보냈다. 



    그리고 돌아온 답은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듯(?) 하니 a/s  센터를 통해서 연락을 준다고 한다. 


    여기까지 진행을 하고 다음날 이였던가  벨킨A/S에서 전화가 왔고 증상을 설명했지만 뚜렷하게 기기상의 이상이라고 볼수는 어렵고 점검을원하면 내방하시라고 1년이 지났으니 유상이 될수도 있다는 설명을 들을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벨킨의 차량용충전기 F3z445 는 아이폰 5에서 충전이 되지 않는데 그이유가 뭔지 벨킨에서도 잘 모른다는거다. 


    같은 내용을 clien.net 에 올려서 물어봤더니 이런 비슷하 경험을 한 분들이 있었는지 금방 댓글이 달렸다. 요 제품은 출력이 5V/1A 인데 아이폰5 는 출력이 5V/2A  짜리를 사용해야 원활하게 충전이 된다는것이다. ( 어머나 이렇게 간단한 거야..) 하긴 이 충전기는 아이폰5가 나오기 전에 생산된거니 어찌보면 당연한걸수있는데 제조사에서 요런 상황을 모르다니. 아쉬울뿐이다. 


    그래서 차량용 충전기를 새로 샜다 벨킨 아닌걸로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