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패드로 뉴스보기
    tools/apple 2010. 12. 8. 10:44
    아이패드로 뉴스보기 어떻게 할수 있을까?  할수 있습니다 아주 많은 방법이 있죠. 취향대로 선택하세요 

    1.사파리로 본다 
    아이패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웹브라우저 사파리를 이용하면 기존의 신문사 URL 을 입력해서 피씨에서 보이는 형태로 볼수 있습니다. 단 iOS 플래쉬나 일부 동영상에 제한이 있을수 있다. (하지만 기사 Text 는 잘보이니 문제없죠) 하지만 앞으로 각 신문사와 웹페이지들이 모바일 페이지와 ipad  대응 페이지를 개발운영하면 불편함은 사라지겠죠 
    가장 쉽고 빠른 방법 / 약간 불편

    2.RSS리더기를 통해서 구독한다. 
    요즘 각 신문사들은 RSS를 통한 콘텐츠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 일부의 경우 전문이 아닌 일부내용만 노출하고 있어서 불편하기도하지만) 이 RSS 리더 를 잘 이용하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저장해둔 신문기사를 볼수 있다는겁니다. 
    앱스토에서 RSS Reader 로 검색하면 수두록하게 나옵니다. 무료앱도 괜찮은게 많고 유료앱도 그리 비싸지 않으니 무료버전을 먼저 설치해보고 유료결제를 하셔도 됩니다.
    약간 어려움 / 일부비용필요 / 오프라인으로 읽는점이 매력 

    3.뉴스앱을 설치한다. 
    각각의 신문사에서 개발해서 판매 혹은 무료로 제공하는 신문앱이 있습니다. 각사의 신문콘텐츠만 볼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아이패드로 특정신문을 보기 원하신다면 이경우가 가장 좋겠죠 하지만 아쉽게도 한국의신문사의 아이패드 전용앱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외국의 언론사들은 아주 빠르게 대응하고있던데 말이죠) 

    지금 검색되는건  한국경제신문  머니투데이 탭 정도네요 아이폰용으로 앱을 이보다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아이폰 앱을 2X  모드로 볼수도 있습니다만 눈버려요 강력비추입니다. 

    KT 에서 제공하는 쿡북 앱을 통해서 신문을 구독할수 있다고 합니다만 쿡북의 가동자체가 그리 원활하지 않고 쿡북에서 제공하는 신문도 그리고 다양하지 않아서 아쉽지만 비추입니다. 게다가 첫달만 무료고 유료전환이 된다죠 

    쉬움 각신문사별로 앱을 설치하는 불편함 /추후 유료화 가능성

    4. 좀더 멋진 뉴스앱 
    Flipboard  :아 이건 너무 멋진 앱이라서 말로 설명이 안됩니다. 아이툰 무료다운로드 링크
    간단히 말하면 기존의 콘텐츠들은 끌어와서 멋진 잡지형태로 자동편집해서 보여줍니다. 자신의 트윗터나 페이스북을 추가할수도 있고 특정 트위터나 트워터 리스트를 등록하면 140자의 문자와 링크되어 있는 동영상과 이미지를 같이 보여주죠 아 정말 최고..!!
    아쉽게도 flipboard  앱에서 한국뉴스는 아직 없고 개인이 별도의 RSS를 등록할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지와 동영상을 끌어오는 방식때문에 베터리와 네트웍사용량이 좀 많은건 염두에 두셔야합니다.  

    Easy and COOL 단 영어콘텐츠만 있음 현재까지는 

    5. 뉴스전문 트위터를 리스트로 만들어 구독한다 
    완전 급한 속보를 알고 싶다면 트위터를 시작하시고 트워터에 있는 파워트위터 기자 아나운서 방송인 들을 팔로우 하거나 리스트를 만들어서 그들의 트윗을 푸시 받으세요 ( 아 너무 어려운 일인가요? ) 땡땡 거리는 알람소리로 새로운소식을 수시로 받을수 있을겁니다 . 단 급속히 줄어드는 베터리와 전원은 감당하셔야합니다.  
    어쪄면 고난도 하지만 배워두면 좋음


    새벽에 신문 배달부가 던져주고 간 신문을 아버지가 식탁에서 펴보시던  모습이 이제는 보기 힘들어진것처럼 조만간 종이신문을 보는 사람이 사라질지도 모르죠 ( 거의 그렇게 되었죠)  아이패드나 유사한 패드기기로 변경되는게 시대의 흐름일수 있습니다. 어쩌면 조만간 신문구독하시면 아이패드 드립니다 하는 이벤트가 있을지도 모르죠.
    그런데 신문이나 기사를 전달하는 방식이 다양해지고 좋아져도 신문기사의 내용이 늘 똑같은건 왜일까요?

    서핑하다보니 한국경제신문아이패드 뉴스앱 개발과정에 관한 블로그 글이있네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