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월에 책을 좀 못읽었네요 꿈을향해소리쳐-유현상,MY Friend creativity
    사고뭉치/독서일기 2010. 6. 9. 14:37
    5월달 독서일기를 블로그에 업데이트를 안하고 있다가 한꺼번에 올려둡니다.

    독서일기를 기다리는 분도 없겠지만 ^^

    5월에는 이런 저런 이벤트들이 많아서 그런지 진지한 책들보다는 가볍고 쉽게 읽히는 책을 주로 읽었네요

    김과장 골프는 알고 치는거야 :요건 만화가 직접 골프를 배우면서 그린만화 인데 골프의 자세나 기법 이전에 골프장에 가서 무엇부터 하나 연습장은 어디로 가야하나 하는 아주 입문단계를 만화로 풀어놓았습니다.

    골프를 배우겠다는게 아니라 골프라는걸 어떻게 하나 정도 알아보려고 읽었는데 사실 별 내용이 없습니다. 이책보다 wii sports 에서 9홀 한번 도는게 더 골프를 잘 이해할것같아요


    수족관의 비밀 상세보기
    수족관의 비밀
    :  일본의 수족관전문가가 이야기 하는 수족관의 다양한 모습 특별히 관람시설 뒤편에 숨어있는 수족관의 운영과 관리에 대한 이야기가 풍성합니다. 어린이 도서인만큼 그림도 풍성하고 문체도 부담없습니다 ( 당연한가?) 이 책읽다보니 수족관에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MY FRIEND CREATIVITY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여훈 (스마트비즈니스, 2010년)
    상세보기
    My friend creativity 이책은 뭐랄까 ? 신기하고 재미있는 지면광고모음집 쯤될까요 ? 한국의 광고보다 훨씬 자유롭고 창의력이 넘치는 해외의 광고와 그 광고를 통해서 얻는 인사이트를 메모정도로 같이 적어둔 책입니다.
    글짜만 읽기는데는 1시간도 안걸리지만 광고와 메모 그리고 그 안에서 발견하는 나만이 인사이트를 정리하다보면 두고 두고 읽어도 늘 새롭게 발견할수 있는 책입니다. 주변에 두고 짬짬히 읽거나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적어두는 아이디어 노트로 개발하는것도 좋겠다는 생각.
    강추
    꿈을 향해 소리쳐
    카테고리 시/에세이
    지은이 유현상 (세종미디어, 2010년)
    상세보기
    백두산리더,  트로트 여자여를 부르는 가수  그리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유현상은 동일인물이지만 굉장히  다른 사람같은 느낌이다. 오히려 지금의 모습으로 그가 백두산의 리더 라는 점은 오히려 이상한 점으로 보여질수도 있다 . 하지만 유현상씨가 직접 이야기 하는 그의 삶의 흔적을 따라가다보면 왜 그가 지금의 모습으로 우리에게 나타나고 있는지 이해할수있고 받아들일수 있다.

    아티스트들이 자전적인 이야기는 뻥이 있고 미화가 있다고 생각하는편인데 이 책만은 고런생각이 쏙 들어가게 될정도로 고생한 시절의 이야기가 진솔하게 담겨있다.
    동일한시대에 활동했던 들국화의 전인권의 책이나 [ 2005/08/31 - 위대한 캣츠비/걱정말아요 그대 ] 한대수의 행복의 나라로 갈테야 같은 책과 같이 소장해둘만한 책이라고 생각됨.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