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캐스팅을 통해서 아이팟에서 설교를 듣자!
    tools/digital 2009. 4. 13. 13:13
    아이팟을 쓰는 큰 즐거움 중에 하나는 팟캐스팅이다 !
    팟캐스팅(Podcast)은  발행자가 제작하여 공개한 음원 혹은 영상파일을  RSS 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개인형 미디어 서비스이다.

    좀더 궁금하다면 다음링크를 읽어보시고 2006/11/17 - CBs 기술팀에 올라와 있는 포드캐스팅관련글 

    팟캐스팅이 즐거운 이유는 정말 다양하고 놀라운 음악과 영상프로그램들이 공짜로 제공되고 있는점이다.
    아이팟을 쓰는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설치하게 되는 아이툰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이툰 뮤직 스토어의 PODCAST 메뉴를 접속해보면  대형 방송사부터 시작해서 개인이 혼자 만들어서 올리는 것까지 정말 다양한 장르와 내용의 팟캐스팅이 매일 매일 업데이트되는대로 내 아이툰에 다운로드되고 아이팟을 싱크할때마다 이미 들은 파일을 지워지고 새로운 팟캐스팅 에피소드가 자동으로 싱크, 저장된다. ( 이 얼마나 편한 시스템인가) 


    삼일교회 전병욱목사님의 설교팟캐스팅

     주기적으로 아이툰 뮤직스토어의 팟캐스팅 메뉴를 둘어보면서 새로운 팟캐스팅을 찾아서 구독하는데 얼마전에 삼일교회 전병욱 목사님 설교의 포드캐스팅[http://vision.byus.net/tt/54]을 발견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목사님이기도 하고 아직까지 한국어로 제공되는  설교 팟캐스팅은 없었기 때문에 바로 아이툰 팟캐스팅목록에 등록하고 에피소드들을 받기 시작했는데.... 서버 다운등 이런저런 이유로 업데이트와 서비스가 불안정한 점이 있었다.

    그래서 제공자의 정보를 찾아가 보니 삼일교회 전병욱 목사님의 설교 팟캐스팅은 삼일교회에서 서비스하는것이 아니라 어느 청년이 스스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인서버를 통해서 운영하는 것이였다.
    ( 즉 삼일교회 설교게시판에 설교파일이 올라오면 프로그램이 그내용과 파일을 읽어와서 변환하여 팟캐스팅으로 보내는 것이다)

    오호 오호 이렇게 기득할수가 .. 서비스 제공자의 블로그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댓글로  팟캐스팅으로 듣고 있으며 수많은 감사와 격려의 내용이 남아있다.
    - 하지만 개인이 운영하기 때문에 서버운영과 장기적인 유지비에 대한 부담이 있는듯하다. - 

    전병욱 목사님이 이미 아이팟을 사용하시고 설교중에도 아이팟을 언급하신일이 많아서  혹시 삼일교회에서는 이런 일을 알고있을까 하는 마음에 삼일교회  전병욱목사님 게시판을 검색해보니 간간히 팟캐스팅형태의 서비스에 대해서 문의하는글이몇개 있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어떻게 하겠다는 내용은 찾을수 없었다..
    삼일교회 목사님 게시판에있는 팟캐스팅 요청의 글
    http://web.samilchurch.com/sub/bbs/board.php?bo_table=pastor01&wr_id=71765&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podcast&sop=and

    아무래도 개인이 운영하는 팟캐스팅인지라  되고 있는 전병욱목사님이 설교 팟캐스팅을 삼일교회에서 인수받거나 새롭게 팟캐스팅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면 것이 복음전파를위한  인터넷의 효과적인 사용이 아닐까하는 생각이다.


    찾아보니 아이툰 팟캐스팅 리스트를 찾아보니 한국어로 서비스되는 설교가 몇개 있기는한데 주로 미국거주한인교회와 한국에 있는 외국인 대상 교회등 이다.

    차후에 기회가 되면 교회의 팟캐스팅사용에 대한 전략이나 기획을 정리해보면 좋겠다. ( 언제 할지는 모르지만)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